교육 진행절차 안내

교육 진행절차

1

수강신청 및 교육비 결제

과정을 선택하고, 과정 기간을 고려하여 접수와 함께 교육비 결제

구분 원격(온라인)
교육비 20~28만원
교육비환급 없음
교재 학습자료 제공
복습기간 과정 종료일부터 1년
2

학습시작

선택한 과정을 기간내 학습

구분 원격(온라인)
학습기간 과정기간 내
학습방법 온라인 28시간 학습 (1일 최대 10시간)
+ 집체 1일(7시간) 출석
과제 있음(60점 이상)
이수기준 원격(온라인) 진도율 100% 이상
+ 과제평가(60점 이상)
+ 집체교육출석(100%)
3

평가

교육 마지막 일에 평가를 실시하고 기준점수 이상 취득 시 수료처리

구분 원격(온라인)
평가방법 필답고사 20문항
기준점수 60점 이상/100점
4

수료

수료기준 충족 시 수료증 발급

구분 원격(온라인)
학습진도율 배점 20%
과제(레포트) 배점 20%
필답고사 배점 60%
합계 100%

교육진행 시 유의사항

구분 원격(온라인)
본인확인 차시별 본인인증 검사(휴대폰, 아이핀 등)
수료기준 미달 이수 불가
필답고사 모사답안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공자와 제출자 모두 무효처리
이수기한 온라인 교육 이수 후 집체교육 이수가 가능하며, 최장 1년 이내에 집체교육에 참여하여 수료하지 않으면 온라인 교육이수가 무효처리됩니다.(교육비 환불 불가)

교육비 입금 및 환불관련

  • 교육신청 후 반드시 교육비를 결제하셔야 최종 신청이 완료되며, 결제 확인 후 신청하신 교육의 시작일자부터 교육을 정상적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가상계좌로 결제할 경우 입금신청정보(입금자, 금액 등)가 다르거나, 기타 사유로 입금 처리 되지 않거나 입금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    만약 정상적으로 결제 하였으나 수 분(약10분가량)이 지나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단체교육비 입금 시 자료실에 단체교육비 입금 신청서(다운로드)를 작성하여 FAX(062-513-6111) 또는 대표 이메일(5130116@hicte.or.kr)로 보내주시고 대표전화 062) 513-0116으로 연락주시면 교육비 확인을 도와드리겠습니다.
  • 입금 전 교육취소는 언제든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입금 후 교육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아래 환불관련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구분 총 학습 진도율 0%
(수강하지 않음)
총 학습 진도율 10%이하 총 학습 10%이상
과정 시작일로부터 10일 미만 환불가능 환불가능 환불불가
과정 시작일로부터 10일 이상 환불가능 환불불가 환불불가
과정 종료일로 부터 1개월 이후 환불불가

환불신청절차

구분 홈페이지 내 결제 별도 결제
환불신청방법 나의강의실 > 접수 및 결제내역 > 결제내역 탭에서 수강취소 버튼을 통해 환불신청 가능 접수 및 결제내역 바로가기 자료실 환불신청서(다운로드) 작성후 팩스번호 : 062) 513-6111으로 송부
처리기간 즉시 또는 3일 이내 처리 환불신청서 접수 후 환불 입금은 2~3주 이내 처리.
확인 나의강의실 > 접수 및 결제내역 > 결제내역 탭에서 처리 현황 확인 건설기술호남교육원 대표전화 062) 513-0116으로 확인

교육 진행절차

1

수강신청

  • 로그인 후 수강신청 가능(회원가입 필요)
  • 수강신청 시 환급여부(환급 또는 비환급) 정확히 확인
※주의사항
  • 환급과정의 경우 환급대상(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)이면 회원가입 시 업체회원으로 가입
2

서류제출(환급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에 한함)

  • 교육훈련 위탁계약서 제출(1인 1과정당 작성 제출)
※주의사항
  • 정부지원급 환급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에 해당되며, 교육비는 사업주가 납부하고, 사업주가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음
  • 사업주가 지원한도 만큼 이미 지원 받았거나 고용보험에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정부지원금 환급 불가
  • 교육기간 중 교용보험의 변동(이직, 퇴직, 계열회사로 변경) 시 정부지원급 환급 불가
3

교육비 납부

  • 교육시작 전까지 납부하며, 환급과정으로 환급대상자(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)는 회사에서 납부
    -접수인원 미달로 교육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으므로, 교육비는 교육 시작 전까지 납부
    -환급과정으로 환급대상자는 가상계좌 부여 시 입금자명에는 회사명으로 기재하고, 회사에서 납부(개인 납부시 환급불가)
  • 교육비 안내
구분 방문(집체)교육
교육기간 교육비 비고
기본교육 5일(35시간) 300,000원 -
설계시공기술인 5일(35시간) 300,000원 -
건설사업관리기술인 5일(35시간) 300,000원 -
1일(7시간) 80,000원 필수계속교육
품질관리기술인 5일(35시간) 450,000원 -
4

HRD 회원가입 및 출결관리 앱 설치

(환급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에 한하며, 입교 전 설치)

  1. 고용노동부 HRD-net(www.hrd.go.kr)에서 개인회원으로 가입(일반PC에서만 가입 가능, 스마트폰가입 불가)
  2. 스마트폰 ‘Play 스토어’를 통해 ‘고용노동부HRD-Net 및 출결관리 앱' 설치
  3. 교육훈련시 출석 체크 방법(QR코드를 이용한 출석체크)
1. 출결관리 앱 실행
2. 출결관리 앱 로그인
3. 입실체크
4. 퇴실체크
5

교육참가 및 수료

  • 신청한 교육일정동안 교육원 방문하여 교육진행
  • 수료기준 : 80% 이상 출석 및 총 득점(합계)의 70점 이상 시
구분 방문(집체)교육 비고
출석점수 20% -
평가점수 80% -
합계 100% -
6

환급신청

(환급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에 한함)

  • 교육수료 후 사업주가 직접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정부지원금 신청 후 수령
  • 신청방법 : 온라인(직업훈련포털, www.hrd.go.kr) 신청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신청 대행 서비스(오프라인) 활용

교육생 사전 준비사항(환급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원에 한함)

  • 위탁계약서 작성 제출(본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작성·출력하여 회사 직인 날인 후 업로드(제출)
  • 고용노동부 HRD-net(www.hrd.go.kr)에서 개인회원으로 가입(일반PC에서만 가입 가능, 스마트폰가입 불가)
  • 스마트폰 ‘Play 스토어’를 통해 ‘고용노동부HRD-Net 및 출결관리 앱' 설치
    • 교육시작시간 아침 09:00까지 출결관리 앱을 통해 출석체크를 하지 않을 시 지각처리(분단위 체크) 되며,
      수료기준에서 1분만 부족하여도 미수료 처리 됨
    • 자세한 설치방법은 "교육안내 > HRD-Net 출결관리 시스템 사용 안내" 참고

교육생 준수사항

  • 교육생이 대리출석 행위 등 교육분위기를 해치는 경우 퇴교조치
  • 정해진 교육시간을 엄수하고, 결강, 조퇴, 외출 시 사전 결강계 제출(결강계는 교육원 사무실 비치)
  • 교육생이 소지한 물품은 자기책임하에 보관 및 관리

전자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관련

  • 전자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교육 수료일에 발행합니다.(계산서의 경우 작성일은 교육 시작일로 기재함)
  • 신청방법(결제 완료 후 가능, 카드결제 제외) : 나의강의실 → 결제내역 → 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클릭 후 신청
  • 신청하지 않을 경우 교육생 개인정보(주민등록번호)로 전자계산서가 일괄 의무발행 됩니다.

교육비 납부 및 환불관련

  • 접수인원 미달로 신청한 교육일정에 교육진행이 불가할 수 있으니, 교육비 납부는 교육 개강 확정 후 가상계좌를 부여 받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(교육 개강 확정은 교육개시일 7일 전에 확정되며, 교육실시여부 교육생에게 문자 발송함)
  • 환급과정으로 환급대상자는 교육비 결제 시 회사계좌에서 송금 또는 회사카드로 결제해야 됩니다.(가상계좌부여 시 입금자명을 회사명으로 기재하며, 개인 납부 시 환급 불가)
  • 가상계좌로 결제할 경우 입금신청정보(입금자, 금액 등)가 다르거나, 기타 사유로 입금 처리 되지 않거나 입금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 만약 정상적으로 결제 하였으나 수 분(약10분 가량)이 지나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대표전화(062-513-0116)로 연락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교육비 납부 전 교육취소는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교육비 납부 후 교육취소 및 환불 요청 시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구분 홈페이지 내 카드결제 그외 결제
환불신청방법 나의강의실 > 결제내역에서 수강취소 버튼을 통해
환불신청 가능(결제 후 10일전까지만 가능하며,
그 이후에는 그외 결제 방법으로 신청)
자료실 환불신청서(다운로드) 작성후 팩스발송
(팩스번호 : 062-513-6111)
처리기간 즉시 또는 3일 이내 처리 환불신청서 접수 후 환불 입금은 2~3주 이내 처리
확인 나의강의실 > 결제내역에서 처리 현황 확인 건설기술호남교육원 대표전화 062-513-0116으로 확인